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

설득의 심리학2

by 유주원 2016. 3. 24.



사람의 심리를 이해한다는 것은 정말로 어렵고 힘든 일이다. 비단 나뿐만이 아니라 그 누구에게라도 어려운 일일 것이다.그래서 그런지 수업 강의에서도 심리학 수업은 유난히 어려웠고 테스트도 많은 그런 강의로 기억된다.

 

설득의 심리학... 이 책.. 정말 재미있다. 실지로 마케팅을 주 업무로 담당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효과적으로 잘용될 수 있을 것 같다. 나 같아도 이 책을 읽고 '아.. 마케팅 한번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이 책에서는 설득의 심리학의 6가지 불변의 원칙을 설명하고 있다.


첫 번째는 사회적 증거의 법칙.. 사회적으로 증거가 난 사실에 대한 설득은 그 효과가 더욱 강하다는 법칙을 호텔에서 수건을 재사용하는 손님에 대한 실험으로써 나타내고 있다.


두 번째는 상호성의 법칙.. 상대방에게 호의를 주면 설득 효과가 강하다는 사실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를 세차장에서 주유시 세차 쿠폰을 찍어주는 것으로써 그에 대한 설명을 뒷받침 해주고 있다.


세 번째는 일관성의 법칙.. 일명 '문간에 발 들여놓기' 방법으로써 처음에는 작게 설득하다가 차츰 차츰 그 수위를 높여가면서 설득하는 방법을 말한다.


그 밖에도 호감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 권위의 법칙이 있으며 적절한 마케팅 상황을 통해 그에 대한 설명을 쓰고 있다. 


책을 읽고 마케팅을 해보고 싶단 생각은 처음 있는 일인데 이 책은 나에게 이대로만 하면 최고의 마케팅 사원이 될 수 있다고 설득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