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일기/싸다구

싸다구 v1.1.3 업데이트

by 유주원 2015. 12. 29.

싸다구의 v1.1.3 버전이 드디어 업데이트 되었다. (감격 감격)

근 1년만의 업데이트라 감개가 무척이나 무량함...

1년 동안 사용자도 많이 감소하고 열정도 많이 식긴 했지만, 그래도 앱이 재탄생한 기쁨은 이루 말할 수가 없는 것 같다.


우선 기존 앱과의 가장 큰 변화는 UI가 대폭 변경되었다는 점을 들 수가 있다.

첫 번째로 아이콘의 변화.



팀에 디자이너가 없는 관계로 우리가 직접 만든 아이콘이지만 싸다구 앱에 대한 특징을 잘 요약한 (장바구니에 최대한 할인해서 담아라!) 아이콘인 것 같다. 


두번째 변화로는 처음 데이터를 받아오기 위해 기다리는 동안 띄워지는 로고창이 생겨났다.



배달의 민족의 글씨체를 인용해서 만든 로고창이다. 색감도 빨간색 계통으로 변경해서 좀 더 사용자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사용자가 앱을 시작하고 가장 많이 사용될 메인 UI가 변경되었다.


      


우측 맨 상단에 보이는 네모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품 아이템 보는 뷰를 다르게 볼 수가 있다. (왼쪽 오른쪽 뷰를 선택할 수 있음)

또한 왼쪽에 리스트처럼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Filtering 창을 호출하게 되고,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나 카테고리 가격대 등을 선택해서 원하는 상품만을 모아 볼 수가 있다.


      


예전에는 상품보는 창과 검색 창 이렇게 두 가지만 존재를 했다면, 이번 버전에서는 검색 창의 부가 기능들이 추가되었고, 할인 뉴스와 찜 기능이 추가되었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단어를 10개만 추려서 보여주는 인기 검색어 기능이 보다 보기 쉽게 수정되었으며, 사용자 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 상품 중 20개를 추려서 보여주는 top20 항목, 최신 업데이트된 상품, 최대 할인되는 상품, 가장 싼 가격을 가진 상품 등을 보여주는 아이템 리스트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SNS에서 할인, sale 등의 뉴스를 가져와 뿌려주는 할인 뉴스 기능이 추가되었다. 일반 사용자들의 실제 의견이 반영되었기 때문에 파워블로그 등의 무조건적인 홍보보다는 더 객관성을 유지시켜주는 것 같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상품을 보고 나중에 사야지라고 생각 하더라도 새 상품이 나타나면 다시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번 버전에서는 찜 기능이 추가되어서 마음에 드는 상품은 별표만 클릭하면 위와 같이 찜 리스트에 나타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다. 정책 상 찜은 3일 이후의 상품은 삭제를 하며 찜 리스트도 100개까지만 나열하도록 프로그래밍 되어 있다. 


이 밖에도 기존 싸다구에서 별점 테러를 받았던 항목이 검색되는 상품이 너무 없다였는데, 이번 버전에서는 특가 등의 상품이 검색이 안될 시에는 지식 쇼핑 상품을 검색하도록 api를 추가하여서 사용자가 많은 상품들을 검색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다.


이 후에 추가할 기능은 push 메시지 기능을 추가해서 사용자들을 좀 더 유도할 생각이며, 커뮤니티 기능도 활성화 해서 점점 싸다구 만의 놀이 공간을 만들어 나갈 생각이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df.sadagu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ssadagu-syopingmol-inteones/id903061010?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