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python

오프라인에서 pip 패키지 설치하기

by 유주원 2017. 1. 5.

대부분 온라인 상에서 pip로 해당 저장소 python package를 가져와서 설치를 하는데, 부득이하게 폐쇄망 환경에서 python package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했다.


과연 될까?? 했는데.. 역시나.. 구글신은 뭐든지 된다.


기본 로직은 우선 


1. 온라인 환경에서 pip를 통해 패키지를 다운받기 

2. usb 등을 통해 폐쇄망 환경으로 다운받은 패키지를 복사하기

3. pip를 통해 패키지를 install 하기.


위의 순서로 진행된다.


1. pip를 통해 패키지 다운받기


$> pip install --download . tensorflow


pip3 패키지를 받고 싶은 경우에는 pip 대신에 pip3이라고 명시해 주면된다.

위와 같이 실행하면 해당폴더(위의 예제에서는 현재 폴더)에 whl 파일들이 쫘르륵 생긴다.


이걸 폐쇄망 환경에다가 복사하자. 

참고로 패키지 다운 받은 서버와 실제 설치할 서버(폐쇄망)의 os 버전이 다른 경우에는 패키지도 다르기 때문에 version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가능한 실제 설치할 서버 환경에 맞춰서 패키지를 다운받자.


2. pip를 통해 패키지를 설치하기


$> pip install --no-index --find-links=. tensorflow 


여기도 마찬가지로 pip3에 설치하고 싶은 경우에는 pip 대신 pip3 명령어를 치면 된다. 

참고로 pip3를 설치하려면 pip3용 패키지를 다운받아야 한다. 

(pip로 받은 패키지를 pip3에 설치했을 시, 문제 발생해도 책임 없음 -_-)


위와 같이 명령어를 치면 tensorflow가 설치가 된다. 참고로 tensorflow 패키지를 다운받으면 단순히 tensorflow 패키지만 다운로드 되는 것이 아니라, 의존 package들 (numpy 등등) 이 모두 다운로드 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