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ob] 귀하의 앱에서 광고 게재가 중지되었습니다.

2025. 6. 9. 17:08Programming/Android

10년?? 간 잘 동작하고 있던 앱에서 갑자기 아래와 같은 무시무시한 메일을 받게 되었다..

 

 

해당 메일로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확인 할 수가 없어서 애드몹에 들어가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기로 했다.

 

상세 내용은 정책 센터의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을 할 수가 있었다.

하지만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이 고작 7글자 뿐...

 

사이트 행동: 탐색

 

과연 이게 무슨 뜻일까... 일단은 해당 화면이 콘텐츠 영역과 광고 영역이 따로 구분이 없어서 생기는 문제 같아서 콘텐츠 영역에 아래와 같이 boundary 경계선을 추가한 후 다시 승인 요청을 했다.

 

 

하지만 승인 실패...

도저히 이유를 모르겠어서 애드몹 고객센터를 통해 원인을 문의했다. (지금 생각한 거지만.. 모를 땐 물어보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었던 것 같다.)

 

https://support.google.com/ 에서 Google AdMob을 찾은 후 클릭하면 admob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낼 수가 있다.

 

안녕하세요.
AdMob 지원팀에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문가가 문제를 조사한 후 빠른 시일 내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AdMob 지원팀은 영업일 기준 2일(월요일~금요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간혹 답변이 평소보다 지연될 수 있으나 기간 내에 답변을 받지 못하시더라도 다시 이메일을 보내실 필요는 없습니다.
케이스가 종료되면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수집하기 위해 설문조사가 발송됩니다. Google에서는 제공해 주신 의견을 토대로 개선의 여지가 있는 부분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를 받으시면 잠시 시간을 내어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더 나은 AdMob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확실히 영업일 기준 2일 내에 답변이 오긴 한다. 하지만 내 광고는 지금 중지 중... (ㅜ_ㅜ)

 

고객 센터를 통해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다.

 

확인 결과, 귀사의 앱이 정책 위반 사유로 확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요 기능 및 콘텐츠의 상당 부분이 사용자에게 제공되지 않는 점이 원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첨부 참고)
이에, 아래와 같은 사항에 대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당 앱이 대한민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앱인지요?특정 국가에 대해 접속 제한(Geo-restriction) 또는 VPN 차단 등의 설정이 되어 있는지요?

 

앗... 국내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내 앱이 해외 환경에서도 테스트 될 수 있단 거구나..

그리고 해외에서는 동작이 안되는구나 -_-;;;

일단 광고를 살려야 했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개발자 콘솔로 들어가서 테스트 및 출시 항목의 프로덕션 메뉴 클릭..

 

 

국가 지역 탭을 클릭 한 후 오른쪽 수정 버튼을 클릭한 후 타겟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수정..

 

수정 완료 후 게재 버튼을 클릭한 후 구글플레이콘솔에서 게재가 완료된 것을 확인 한 후에 애드몹으로 들어가서 다시 승인 요청을 클릭했다.

 

마침내!!! 

문제가 해결됐다는 메시지와 함께 빨간 경고 창이 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었다!!!

 

한 5일 정도 (휴일 포함) 광고 게재가 안되었고, 수익도 타격을 입었지만 나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결론 : 애드몹에서 광고 게재 제한이 뜨면 일단은 무조건 물어보자!!